숲과 평화를 사랑하는 부산생명의 숲 회원여러분 , > 참여와후원

본문 바로가기
  • Home
  • 현재위치 : 001 > 참여와후원
  • 참여와후원      |

참여및후원안내 숲과 평화를 사랑하는 부산생명의 숲 회원여러분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68회 작성일 19-04-22 17:52

본문

30cd78eb4e4d7fe5e1a7536779d579f4_1555923689_2105.jpg
  벌써 한 해의 마지막 날입니다. 되돌아보면 언제나 우리의 현대사가 평온한 날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모두는 자기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았고 진지하게 지난 해를 이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부산생명의 숲 대표로 선임되었지만 제대로의 역할을 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송년이사회를 개최하여 많은 이사님들이 좋은 제안들을 하여주시었습니다. 통상 2월말이 정기총회를 개최하는 시기입니다. 총회를 준비하면서 지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해의 활동과 내용 조직을 정비하여 사업계획과 재정계획 조직의 체계를 새로이 제출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들이 모두 참석하시어 보다 진전된 부산생명의 숲을 만들어 주십시오, 환경생태계의 변화는 인간의 문명을 위협하는 단계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지적한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에게 새로운 전환의 기회는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신은 숲에서 왔다",는 문명학자의 지적은 인간이 나무와 숲을 떠나서 살수 없다는 것을 열정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 사회는 아직 생태주의의 가치가 인간의 궁극의 길이라는 것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명의 숲과 함께하는 회원님들의 의미가 더욱 빛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중국의 사막화를 걱정하고 그곳에서 날아 오는 미세먼지가 우리의 삶을 위협한다고 많은 걱정이 있습니다. 그런 중에 이미 중국에서는 녹색숲만리장성프로젝트를 전 국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The Great Green Wall( 녹색숲 만리장성 프로 젝트) 라고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사막화는 거의 4억명이 생존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거의 중국 북부 내몽고 전체를 동서로 아우르는 엄청난 규모의 산림녹화계획입니다. 지금까지 6백 6억 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한때의 광대한 사막이 지금은 엄청나게 빛나는 수림지역으로 변한 곳이 여러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2050년 까지 천억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어 사막화를 막고 사람이 살수 있는 푸른 장성을 만들겠다는 실천이 대대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막화로 큰 고통을 받는 곳은 세계 곳곳이지만 중국과 함께 아프리카 사하라 지역 또한 그러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도 The Great Green Wall 계획이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하라 사막 남부 사헬 지역을 동서로 무려 8000 키로에 달하고 남북으로 15키로 정도의 녹색의 벨트를 복원하겠다는 거대한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무와 숲과 친화하는 능력이 인간의 가장 큰 가치라고 어떤이는 말하더군요. 우리의 도시에서 숲과 나무의 가치를 알고 이를 찾아가는 부산생명의 숲 회원님들께 감사합니다. 한해에 스위스 면적의 3배에 달하는 지역이 사막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상을 절망적으로 보고 중남미로 뉴질랜드로 이주하는 미국인 지식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어두웠던 고난의 시절에 중국의 문호 노신선생은 "희망도 없다, 절망도 없다, 사람들이 다니다 보니 길이 되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신선생의 경구는 지금도 무겁게 우리를 자극합니다. 

기해년, 회원님들의 모든 일들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숲과 나무의 길을 같이 갑시다. 

감사합니다. 

2018년12월 31일 

부산생명의 숲 구자상 모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Popular | 최신글